해당 포스트는 제로베이스 오프라인스쿨 진행 과정 중 React PairProgramming과제를 진행하며 회고를 정리하는 글이다.
- 현상 및 발견
상태를 3개로 관리하다가 각 상태의 `set`함수가 호출되는 부분이 항상 같은 곳에서 순차적으로 있어서 1개의 객체로 상태를 관리하는 것으로 변경하였다.
const [gameState, setGameState] = React.useState({
board: Array(GRID_ITEM_COUNT).fill(null),
nextPlayer: PLAYER.X,
winner: null,
});
- 배운점
보통 상태는 따로 관리하는 것이 좋지만 때로는 한 번에 처리할 수 도 있는 사례가 있음을 알았다.
- 선언
상태를 어떻게 정하는 것이 가장 좋을지 기회가 주어질 때마다 연습을 해야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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